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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C 경영평가

방송문화진흥회는 문화방송의 경영 개선을 위한 경영분석을 수행해오다,
2000년 개정된 방송문화진흥회법 제10조를 근거로 방송의 공적 책임 실현을 위하여
지난 2001년부터 경영분석을 경영평가로 전환하였습니다.
진흥회는 문화방송이 건전한 방송문화 진흥에 앞장서고 민주적이고 공정한 방송사로 자리매김하는 한편,
지속 가능한 회사로 성장 및 발전하기 위하여 경영평가 등을 통해 경영에 대한 관리와 감독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공개근거 : 방송문화진흥회법 제10조(이사회의기능)>

2022년도 경영평가 근거와 목적

방송문화진흥회는 문화방송의 경영실적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공영방송으로서 이행하여야 하는 공적 책임실현에 기여하고자 「방송문화진흥회법」 제10조에 의거하여 매년 문화방송에 대한 경영평가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영평가 조직 구성과 운영

방송문화진흥회는 이사 3인으로 구성된 ‘MBC경영평가소위원회’를 구성하여 경영평가 전반에 대한 책임실행을 도모하였으며, 외부 전문가 5명을 'MBC 경영평가단'으로 위촉하여 실무평가를 진행하였습니다. 자료 등 제반 업무는 진흥회 사무처에서 담당하였습니다. 소위원회와 평가단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MBC경영평가소위원회

- 위원장 : 강중묵 (진흥회 이사)

- 위   원 : 김기중 (진흥회 이사), 김도인 (진흥회 이사)

- 간   사 : 김윤섭 (진흥회 사무처장)

 

MBC경영평가단

- 이준웅 (서울대학교 교수)

- 최지향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 전희영 (서강대학교 교수)

- 이상우 (연세대학교 교수)

- 최아름 (성균관대학교 교수)



제목, 첨부파일로 구성된 MBC경영평가 표
제목 첨부파일
2022년도 문화방송 경영평가보고서_공표용.pdf